확대 l 축소

조계종 백년대계본부 사무총장 신공스님, 민족공동체추진본부 사무총장 지상스님, 총무원 호법국장 응묵스님, 총무원 사서국장 운문스님, 승려복지회 사무국장 법오스님 임명

 조계종 총무원장 원행스님은 1월 14일(목) 오전11시, 백년대계본부 사무총장에 신공스님, 민족공동체추진본부 사무총장에 지상스님, 호법국장에 응묵스님, 사서국장에 운문스님, 승려복지회 사무국장에 법오스님을 임명했다.
 총무원장 원행스님은 임명장 수여 후 “세계적으로나 국가적으로 감염병으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기이다. 어려운 시기에 종무를 맡게 되어 책임이 클 것이다. 종단을 위해 선공후사의 정신으로 종단발전을 위해 열심히 소임에 임해달라.”고 말했다.

 스님의 이력은 다음과 같다.

백년대계본부 사무총장 신공스님
신공스님은 지안스님을 은사로 1987년 수계(사미계)하였으며, 중앙승가대학교 및 동국대학교 대학원에서 박사과정을 졸업하고, 구룡사 주지를 역임하고, 현재 동림선원 주지를 맡고 있다.

민족공동체추진본부 사무총장 지상스님
지상스님은 홍선스님을 은사로 1999년 수계(사미계)하였으며, 총무원 사회국장, 조사국장, 기획국장, 총무국장을 역임하고, 현재 능인사 주지를 맡고 있다.

호법국장 응묵스님
응묵스님은 도법스님을 은사로 2001년 수계(사미계)하였으며, 통도사 승가대학, 실상사 화엄승가대학원을 졸업하고, 선덕사 주지, 실상사 주지를 역임하였다.

사서국장 운문스님
운문스님은 지현스님을 은사로 2006년 수계(사미계)하였으며, 중앙승가대학교를 졸업하고, 봉암사 태고선원, 화엄사 선등선원에서 안거 수행하였으며, 사서실 수행사서를 역임했다.

승려복지회 사무국장 법오스님
법오스님은 보선스님을 은사로 1996년 수계(사미계)하였으며, 쌍계사 주지 및 불교중앙박물관 사무국장, 감사국장, 호법국장을 역임하고, 현재 전남 강진 무위사 주지를 맡고 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

PC버전

copyright ⓒ 2007 우리불교신문, 우리불교 WTV All reghts reserved.

 서울시 종로구 인사동 11길 16 대형빌딩 2층/ 팩스 02) 6442-1240 /

전화 02)735-2240 /  메일: woobul@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