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만해 미래를 열다’ 만해콘텐츠 공모전 기자 간담회 개최

대불련총동문회, 사)대불, 대불련주최...만해한용운연구소 주관


홍경희 대불련총동문회장

8월 24일 서울 종로구 홍성원에서 만해콘텐츠 공모전 관련 기자간담회가 개최됐다.

이날 홍경희 대불련 총동문회 회장은 이번 만해한용운 연구소와 대불련이 함께 주최해서 콘텐츠 공모전을 열게 되었다.", 만해 스님의 정신이 실천으로도 옮겨져서 앞으로 이런 다양한 모임과 공모전이 개최되어 스님의 정신과 사상이 많은 젊은이 들에게 전해지길 바란다."고 밝혔다.

만해 한용운연구소 이창경(신구대 교수) 대표는 만해를 공부하고 이해하며, 실천해 나가면서 상을 없애고 스님의 정신을 가슴속으로 피어나게 하는게 만해 한용운 운동의 목적이라며, 이번 만해 한용운 연구소의 중요 사업중 하나로 만해 아카이브 구축 운영을 설명했다. 이어 아카이브 구축 운영은 [님의 침묵] 간행 100주년(2026)을 앞두고 스님의 정신적 결실인 작품과 저서를 비롯한 관련 연구서, 논문, 영상 자료 등을 한 자리에 결집하는 것이다. 두 번째 사업으로는 만해 정신의 확산으로 일반인들에게 만해 정신의 확산을 위해 편찬 사업, 공모전 등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특히 미래의 만해를 모토로 뉴미디어를 활용한 청소년 참여 프로그램을 적극 개발 중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김진병(원광대 교수) 만해한용운연구소 소장은 만해 한용운연구소가 주관하고 대불련총동문회, ()대불, 대불련이 공동주최하는 전국 대학생 대상 만해 한용운 콘텐츠 공모전 2020’에 대해 설명했다.

김 소장은 이번 콘텐츠 공모전은 연구소와 대불련이 주최하는 첫 공모전이며, ‘만해, 미래를 열다를 공통주제로 독후감(대상 도서:[만해 한용운:고난의 칼날에 서라]), UCC영상(애니메이션,웹툰,카드뉴스,오디오북), 창작곡(성악곡 및 기악곡)3개부분에 걸쳐 열린다고 밝혔다.

김소장은 응모 자격은 전국 대학 재학생(사관학교, 개인 또는 3인 이내 팀)이며, 출품 수 제한 없다.(중복 수상 불가) 시상 내역은 콘텐츠 최우수상 100만원(1명 혹은 1), 우수상 70만원(4명 혹은 4), 장려상 10만원(20명 혹은 20)이다. 응모 일정은 815부터 1031일 까지이며, 발표는 각 분야 전문가 심사를 거쳐 202011월 중순, 웹사이트에 공지하고 개별통지 되며, 시상식은 12월 초(장소 추후공지)에 열 계획이다. 접수 방법은 공모전 홈페이지 (www.manhaesnim.com)을 통해 접수가능 하다.라고 설명했다.

대불련 이정빈 서울지부장은 지난해 만해마을에서 열린 대불련 영캠프를 기획준비하며 한용운 스님의 생애와 가르침을 배웠었다. 이번 공모전을 계기로 대불련도 만해 한용운 스님의 정신이 이어질 수 있도록 현장에서 더욱 더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감담회에는 홍경희 대불련총동문회장, 이근창 사) 대불이사 대불련총동문회 고문. 한양스틸플라자 대표, 이창경 신구대 교수겸 만해한용운연구소 대표, 김진병 원광대 교수겸 만해연구소장, 김중호 대불련 대외협력지도위원장, 대불련 이정빈 서울지부장, 허양미 대불련총동문회 사무차장, 김원우 홍보부위원장, 장명신 간사등이 참석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

PC버전

copyright ⓒ 2007 우리불교신문, 우리불교 WTV All reghts reserved.

 서울시 종로구 인사동 11길 16 대형빌딩 2층/ 팩스 02) 6442-1240 /

전화 02)735-2240 /  메일: woobul@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