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일면스님 “생명나눔으로 이식대기자의 꿈 이루겠습니다”

(사)생명나눔실천본부 신년기자간담회...김주헌군 환자치료비 전달식

“생명나눔으로 이식대기자의 꿈 이루겠습니다.”
 (사)생명나눔실천본부 이사장 일면스님은 1월 6일 법인회의실에서 신년 기자간담회를 갖고, 새해 사업계획의 모토를 밝혔다.
 이날 기자간담회에서 일면스님은 “2020년에도 본부의 나눔활동을 알리는데 주력하며, 장기 인체조직기증, 조혈모세포기증, 자살예방사업, 그리고 환자치료비 지원의 활성화및 홍보의 다각화를 위하겠다”고 강조했다.
 이사장 일면스님은 이를 위해 “생명나눔 수익사업 모델구상을 위한 TF팀을 춤범하겠다”며 “법인사무처, 홍보위원회및 각 분야 전문가들이 중심이 되어 TF팀을 구성하며 발생한 모든 수익금은 설립목적에 맞는 사업비로 사용할 예정이다”며 “아직 우리 주위에는 생명나눔을 필요로 하는 환자들이 많다. 여기 있는 모두가 생명나눔의 홍보대사라는 마음으로 올 한 해도 함께 노력해 나가자.”고 인사말을 했다.
고 말했다.
 이어 스님은 “고등학교와의 업무협약및 생명나눔 동아리를 우녕하겠다”며 “학생들에게 생명나눔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심어주고 생명나눔에 적극적으로 동참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고자 업무협약을 맺고 학생들이 스스로 생명나눔 동아리를 운영할 수 있는 기회를 부여코자 한다”고 설명했다.
 또 스님은 “생명나눔 시상규모를 확대해 나가겠다”며 “법인 홍보 활성화를 위해 힘써주신 회원, 기자, 홍보대사, 홍보위원 등의 개인과 고등학교와 대학교 동아리, 기업체 등의 단체들을 대상으로 노고를 치하하고자 마련한 ‘생명나눔대상’ 시상 부문에 보건복지부 장관상, 서울시장상, 총무원장상, 동국대 이사장상 등을 추가하여 그 규모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특히 스님은 “생명나눔 홍보위원회 역량강화를 위한 신규홍보위원도 위촉하겠다”며 “사회 각계각층에서 영향력이 있는 자를 신규 홍보위원으로 위촉하여 ‘생명나눔 홍보위원회’의 역량을 강화해 나가며 생명나눔이 추진해 온 사업과 그 목적을 대중들에게 전파하여 궁극적으로 생명나눔의 소중한 뜻을 널리 알리고자 한다”고 밝혔다.
 이에앞서 2019년 본부는 전국의 사찰, 군부대, 대학교 등 다양한 영역에서 캠페인을 실시하여 장기기증 희망등록자 5,821명, 조혈모세포 희망등록자 2,917명을 모집하였고 이 캠페인은 다양한 연령층에서 큰 호응을 얻으며 국민들의 인식 개선에 크게 기여하는 계기가 되었다고 발표했다.


 한편 생명나눔실천회는 기자회견에 앞서 환자치료비 전달식도 가졌다.       
  1월 치료비 지원 선정환자는 김주헌(남/5세/차지증후군, 청각·언어장애, 안면마비) 군이다.이날 전달식에는 생명나눔실천본부 이사장 일면스님, 홍보위원회 박종우 회장, 김남명 수석 부회장, 전용진 변호사 등이 참석하여 강서큰나무재활의학과의원 담당 사회복지사에게 치료비를 전달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

PC버전

copyright ⓒ 2007 우리불교신문, 우리불교 WTV All reghts reserved.

 서울시 종로구 인사동 11길 16 대형빌딩 2층/ 팩스 02) 6442-1240 /

전화 02)735-2240 /  메일: woobul@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