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생명나눔실천본부, 난치병 환우 치료비 모금 위한 자선음악회 개최

 생명나눔실천본부(이사장 일면스님)는 11월 10일, 광진문화재단 나루아트센터 대공연장에서 난치병, 장기이식대기자를 돕기 위한 ‘제10회 생명나눔 자선음악회’를 개최했다. ‘생명나눔 자선음악회’는 환우들과 그 가족, 의료진들에게 희망과 위로를 전하기 위해 동국대 일산병원에서 해마다 개최한 한다솜 희망음악회의 취지와 뜻을 이어받아 열게 된 음악회이다.
 이날 음악회에는 광주전남지역본부장 현지스님, 박원순 서울시장, 정현숙 후원회장, 前대한민국육군대장 김병주 장군, 신성약품 김진문 회장, 동국대학교 손재현 교수, 행복나눔태권도연합회 배완영 총재, 생명나눔실천본부 홍보위원회 박종우 회장을 비롯한 각계각층의 인사들이 참석하였다.
본 행사는 환자치료비 전달식과 후원금 전달식으로 시작되었다. 중증 질환을 앓고 있는 환자의 보호자에게 치료비를 전달하였고, 생명나눔실천본부 정현숙 후원회장의 법인 발전기금 전달식 및 행복나눔태권도연합회의 치료비지원금 전달식을 가지며 나눔의 의미를 더했다. 또한, 올 한 해 생명나눔 활성화에 공로가 큰 개인 및 단체를 치하하고자 마련한 ‘생명나눔 대상’ 시상식도 진행하였다. 제1회 생명나눔 대상은 박원순 서울시장, 홍보상엔 불교신문사, 생명상엔 홍보위원회 수석부회장인 김남명, 나눔상엔 공기업인 예금보험공사가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본격적인 음악회가 시작된 2부는 생명나눔의 마하무용단 명선화 단장의 화사한 독무로 그 막이 올랐다. 무용단과 태권도 시범단의 태권무 콜라보 공연도 함께 선보여 관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중요무형문화재 19호 선소리산타령 이수자인 소천 이장학 선생의 공연도 관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았으며, 이 외에도 생명나눔실천본부 홍보대사로 활발한 활동을 이어오고 있는 재즈 피아니스트 진보라 씨, 가수 주병선 씨 등이 열정 넘치는 무대를 이끌었다.
 이사장 일면스님은 “생명나눔 자선음악회는 단순한 문화행사가 아닌 지금 이 순간에도 병마와 싸우고 있는 환우들에게 희망과 위로의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해 만든 자리이다. 오늘 이 자리를 계기로 환우들이 희망을 갖고 하루빨리 완쾌하길 바라며 앞으로도 생명나눔 자선음악회가 생명의 소중함을 되새기고 생명나눔 운동에 보탬이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

PC버전

copyright ⓒ 2007 우리불교신문, 우리불교 WTV All reghts reserved.

 서울시 종로구 인사동 11길 16 대형빌딩 2층/ 팩스 02) 6442-1240 /

전화 02)735-2240 /  메일: woobul@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