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중국불교협회 고찰단, 우리나라 승가교육기관 순회 방문

6월 3일 - 8일까지 6일간


중국 불교를 이끄는 중국불교협회는 한국 승가교육 현황 참관 및 한・중불교 교류 확대를 위해 중국 불학원 교수 등 27명을 '중국불교협회 한국승가교육 고찰단(이하 고찰단)'으로 구성하여 6월 3일부터 8일까지 6일간 우리나라의 승가교육기관을 순회 방문한다.

고찰단은 4일 오전 조계종 총무원장 설정스님을 예방하고 한․중 불교교류를 위한 구체적인 계획을 교환할 예정이다. 그리고 4일 중앙승가대학교, 5일 동국대학교 서울캠퍼스를 방문하며, 6일에는 종단의 사찰 승가교육기관을 대표해 해인사와 운문사를 방문해 종단 승가교육 시설을 탐방하고 승가교육의 체계를 확인할 예정이다. 이 밖에도 고찰단은 경주 불국사와 석굴암을 참배하고 원광대학교, 위덕대학교 등을 방문한다.

조계종 교육원 유종우 주임은 "이번 방문은 지난 4월 23일부터 27일까지 중국정부의 공식 초청으로 이루어진 조계종 교육원장 현응스님을 비롯한 종단 교육 관계자의 중국 불교 방문에 이은 한중불교상호교류의 연장이라고 할 수 있다"면서 "특히 이번 교류를 통해 한중 불교의 승려교육과 관련하여 우의증진과 상호교류의 폭이 확대될 것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고찰단은 6월 4일 중앙승가대 방문에 이어 오후 5시 은평구 소재 진관사에서 종단주관 환영만찬이 예정되어 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

PC버전

copyright ⓒ 2007 우리불교신문, 우리불교 WTV All reghts reserved.

 서울시 종로구 인사동 11길 16 대형빌딩 2층/ 팩스 02) 6442-1240 /

전화 02)735-2240 /  메일: woobul@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