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전법포교 역량 강화를 위한 기본교육기관 특강“스님과 함께하는 불교음악 여행”

조계종 교육원 ․ 불교음악원 공동주최

 조계종 교육원은 전법포교 역량 강화를 위해 기본교육기관을 대상으로 “스님과 함께하는 불교음악 여행”특강을 10월 - 11월에 걸쳐 진행한다.
 불교음악 특강은 경전과 역사속에서 불교음악의 전래와 특징을 살펴보고, 다양한 장르의 불교음악을 직접 감상하고 해설 및 질의응답을 통해 불교음악을 종합적으로 이해하는 시간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를 통해 불교음악의 중요성, 전법포교 현장속에서 불교음악의 활용, 불교음악의 현대적 계승에 대한 의미를 나누는데 의미를 두고 있다.
 이번 특강은 교육원이 직접 주최하며, 2015년 종단 종령에 의거 설립된 불교음악원(원장 박범훈)이 주관하며, 박범훈 원장과 봉은국악합주단 12명이 함께 강의와 연주를 진행할 계획이다.
 조계종 불교음악원(원장 박범훈)은 대한불교조계종 종령기구로 2015년 설립되었으며, 불교음악 교육 및 연구, 전문인력 양성과 네트웍을 통해 불교음악 진흥을 이끌어갈 계획이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

PC버전

copyright ⓒ 2007 우리불교신문, 우리불교 WTV All reghts reserved.

 서울시 종로구 인사동 11길 16 대형빌딩 2층/ 팩스 02) 6442-1240 /

전화 02)735-2240 /  메일: woobul@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