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지은 경엄스님 <익부방> <자성수행목> 발간

대불련총동문회 선암사강원등에 법보시

 지은 경엄스님이 법보시용으로 <익부방>과 <자성수행목>을 우리불교신문사 부설 도서출판 생각더하기에서 발간했다.
 스님은 대불련총동문회에 <익부방>과 <자성수행목>을 법보시하고, 선암사 강원에도 <자성수행목> 40여권을 선암사강원에 전달했다.
 익부방(益富方)은 말그대로 부자로 사는 방법에 대한 소고이다.
 지은 경엄스님은 "오늘날 국가경제는 위기 상황에 처해 있고, 청년실업 문제는 더욱 심각하며, 잘 사느냐 못 사느냐를 떠나서 하루하루 버티고 살아가기가 힘들고 어려운 처지입니다."라며 "따라서 어차피 모든 세상살이가 고통스런 것으로 믿고 살아간다면 조금은 인생살이가 쉽게 생각 될 것이고, 역으로 쉽게 즐기며 살고자 한다면 괴로운 결과가 기다리고 있을 것입니다."라고 말했다.
 이어 "이런 이치를 몸소 체험하고자 한다면 수행을 쌓아야 되므로, 첫째는 남을 돕는 보시행을 닦아야 하고, 둘째는 침착한 마음을 가지고 차분히 조심스럽게 생활해야 되고, 셋째는 모든 일에 참는 능력을 키우면서 살아가야 됩니다."라며 "이 세 가지만 생각하고 그대로 실행한다면, 세상살이가 오히려 편하고 즐거운 세상으로 만들어 갈 수 있습니다."라고 밝혔다.
 <자성수행목>은 ‘조석예불후의 마음공부’를 부제로 1시방삼세, 2 다생부모십종대은, 3 삼계, 4 삼신불, 5 사지, 6 삼세 육추, 7 사행관, 8 팔고, 9 팔풍부동수행, 10 팔정도, 11삼단육도, 12 팔해탈, 13 참선화두십삼관, 14 보왕삼매론, 15 오관게로 구성돼 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

PC버전

copyright ⓒ 2007 우리불교신문, 우리불교 WTV All reghts reserved.

 서울시 종로구 인사동 11길 16 대형빌딩 2층/ 팩스 02) 6442-1240 /

전화 02)735-2240 /  메일: woobul@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