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2017서울국제불교박람회 '전통문화우수상품공모전' 선정

3월 23일-26일까지 학여울역 SETEC에서 만나볼 수 있어


 부처님오신날을 맞이해, 32017서울국제불교박람회의 전통문화우수상품공모전에서는 색다르고 특별하면서도 불교의 가르침이 새겨진 문화상품을 선보인다.

 올해로 3년째인 전통문화우수상품공모전은 우수한 불교전통문화상품을 발굴하고 그에 대한 지원을 통하여 한국불교전통문화산업의 발전방향성을 제시하고자 출범하였다.

 2017서울국제불교박람회 전통문화우수상품공모전에서는 새롭고 다양한 불교관련 전통문화상품 수상작을 관람하고 구매할 수 있다.

 올해 전통문화우수상품공모전대상의 장안대학교 쥬얼리디자인과의 <반야심향 세트>는 향꽂이와 향통으로 이루어져 있는데 향 홀더 겉면에 마하반야바라밀다심경의 본문을 음각 각인하여 불교의 공()사상과 무병장수, 소원성취의 염원을 담아 고급스러운 디자인을 선보였다.

 최우수상작으로 선정된 무아(MUA)<마인드래치(MindRatch)>는 특수지에 전통적인 칠보문양과 불교의 만다라를 결합한 이미지를 인쇄하여 긁어내는 방식으로 체험할 수 있는 힐링아트체험제품이다.

 우수상은 단청닷컴의 <빛으로 만난 붓다>로 부처님의 모습을 아크릴판에 새긴 LED조명이다아크릴 조명이 아름답고 활용도가 좋아 포교용품으로 활용할 수 있다.

특별상의 박수빈, 이은비는 부제: 꽃이 피다)>이라는 명칭의 연꽃모양 블루투스 스피커를 선보였으며 그 외 입선작은 총 7점이다.

서울국제불교박람회 사무국은 이번 수상작들은 새롭고 독특한 디자인인 동시에 실용성도 갖추고 있어 부처님오신날을 기념하는 좋은 선물이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이들 수상작은 오는 323일부터 26일까지 3호선 학여울역의 SETEC에서 개최될 서울국제불교박람회의 전통문화우수상품전 수상작 전시 코너에서 만나볼 수 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

PC버전

copyright ⓒ 2007 우리불교신문, 우리불교 WTV All reghts reserved.

 서울시 종로구 인사동 11길 16 대형빌딩 2층/ 팩스 02) 6442-1240 /

전화 02)735-2240 /  메일: woobul@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