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태고종 126회 정기중앙종회 개최

호법원장에 지현스님 당선
태고종(총무원장 도산스님)은 12월 7일 오전 10시 총무원사 1층 대회의실에서 126회 정기중앙종회를 총 52명의 의원 중 50명이 참석하여 성원됐다.
 태고종 제126회 정기중앙종회는 종회의장에 설운스님, 수석부의장에 법담스님, 차석부위장에 시각스님이 맡았다. 이번 종회에서 지현(조정제)스님이 26표를 득표해 호법원장에 당선됐다.
 원로회의 의원에 종숙(박종숙)스님 선출안 통과, 포교원장에 지상(박상인)스님 임명동의안 통과, 총무원 교무부장에 도진(김남성)스님, 재경부장에 진성(이재동)스님, 종무위원에 무덕(이석만)스님과 법선(이갑출)스님에 대한 임명동의안이 통과됐다.
 2017년도 세입·세출 예산안은 추가 및 보충사항(직할사찰분담금, 승려의무금)을 재조정하도록 3월 종회에 조건부 이임했다.
 이번 종회에서 부결된 안은 총무원 직제 개편(문사부를 문화부, 사회부로 분리)을 위한 종법 개정안, 승려의무금 차등 부과를 위한 분담금 징수법 개정안, 총무원부원장 및 교육부원장 선출안, 중앙선거관리부위원장 임명동의안 등이다.
 태고종 종정 혜초스님은 선시에서 “종단의 위기에 전 종도가 일치 단합하여, 부종수교의 원력으로 태고종단의 위상을 새롭게 자리매김해야한다”며 “아무쪼록 중앙종회의원 여러분들은 그 어느 때보다 큰 지혜로 종단화합의 장에 혼신의 노력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개회사에서 종회의장 설운스님은 “금번 126회 정기중앙종회는 종단의 상황 수습을 위한 해결의지를 가지고 종단과 종도들이 믿고 단합할 수 있는 중지를 모아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총무원장 도산스님은 종무방침연술에서 “중앙종회의원 스님들의 종단 현안에 대한 깊은 인식과 애종심으로 종단이 새롭게 몸을 추스르고 굳건하게 전진해 나갈 수 있도록 힘과 뜻을 모아주시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호법원장에 당선된 지현스님은 “저를 호법원장에 뽑아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초심을 잃지 않고 위계질서를 세우는데 앞장서겠다”며 “대화와 소통을 통해 종단 발전을 위해 열심히 해보겠다”고 피력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

PC버전

copyright ⓒ 2007 우리불교신문, 우리불교 WTV All reghts reserved.

 서울시 종로구 인사동 11길 16 대형빌딩 2층/ 팩스 02) 6442-1240 /

전화 02)735-2240 /  메일: woobul@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