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나경의 올바른 사용법

그리고 또 하나의 문제점은 세 개의 반의 사용법이 각기 다른데, 기존의 풍수학설로는 지반은 주택의 좌향을 잡는데 사용하고, 인반은 묘나 주택을 기준점으로 주변에 보이는 산의 방위를 측정하는데 사용하고, 천반은 묘의 좌향과 물의 방위를 측정하는데 사용하고 있다.

그런데 현공풍수이론으로는 지반 하나만으로 좌향을 비롯한 산과 물의 방위를 측정하는데 사용하고 있다는 점에서 기존의 이론과 다르다.

장대홍(蔣大鴻. 청나라초기의 풍수의 대가)선생, 중화민국 초기의 심소훈(《심씨현공학》의 저자)선생, 현재 홍콩풍수계의 최고실력자인 중주파 현공풍수학의 왕정지(王亭之)선생, 현공풍수서적을 10여권이나 집필하였고 또한 대만에서 최고실력자로 잘 알려진 종의명(鐘義明)선생 이론에 따르면 인반과 천반은 전혀 불필요한 이론이라고 역설하고 있으며, 심지어 심씨현공학에 나오는 나경에는 아예 천반과 인반 표시조차도 되어 있을 정도이다.

실제로 천반을 이용한 좌향의 묘의 후손들이나 주택에 살고 있는 사람들이 피해를 본 사례는 국내에서도 숱하게 많은 검증사례가 있다. 이런 사실을 감안하면 국내에도 현공풍수의 나경사용법이 직업 풍수사들에게 빠른 시일내에 보급이 되길 바라는 마음이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

PC버전

copyright ⓒ 2007 우리불교신문, 우리불교 WTV All reghts reserved.

 서울시 종로구 인사동 11길 16 대형빌딩 2층/ 팩스 02) 6442-1240 /

전화 02)735-2240 /  메일: woobul@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