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종교편향 불교왜곡 범대책위원회 "정청래 의원을 즉각 제명하라"

 "더불어민주당은 정청래 의원을 즉각 제명하라!"
 "정청래 의원은 의원직을 사퇴하라!"
 종교편향 불교왜곡 범대책위원회는 11월 26일 "이와 같은 우리의 요구가 수용되지 않을 경우 더불어민주당을 비롯하여 정청래 의원은 범불교계의 강력한 저항에 직면할 것임을 경고한다."는 결의문을 발표했다.  
 대한불교조계종은 "정치권을 비롯하여 정부당국에서 자행되고 있는 종교편향과 불교왜곡의 행위들이 갈수록 심각한 상태에 이르렀음을 진단하고 이를 대응하기 위해 '종교편향 불교왜곡 범대책위원회'를 결성하기로 결의하였다."고 천명했다.
 특히, "지난 10월 5일 전 국민이 방송을 통해 지켜보는 가운데 발생된 더불어민주당 소속 정청래 의원의 문화재 사찰의 사기꾼 취급 발언은 1,700년 한국불교의 역사와 전통문화를 폄훼함은 물론 사실관계를 왜곡함으로써 한국불교 전체를 매도한 행위였다."고 지적했다.
 특히 "이러한 정청래 의원의 발언에 대해 불교계는 발언의 심각성을 지적하며 조속한 사과를 촉구하였음에도 불구하고 정청래 의원은 50여일이 넘는 시간동안 변명으로 일관해 오다 지난 11월 25일 진정성을 찾아볼 수 없는 형식적인 방문을 하였고, 사과방문이 무산된 이후 즉시 SNS를 통해 대리사과를 하는 방식으로 또 다시 불교계를 우롱하는 행위를 반복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

PC버전

copyright ⓒ 2007 우리불교신문, 우리불교 WTV All reghts reserved.

 서울시 종로구 인사동 11길 16 대형빌딩 2층/ 팩스 02) 6442-1240 /

전화 02)735-2240 /  메일: woobul@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