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민추본, 누구나 볼 수 있는 평화통일발원문 영상 제작 유튜브 배포

  
  대한불교조계종 민족공동체추진본부(본부장 월우스님, 이하 민추본)는 언제,어디서든, 누구나 볼 수 있는 평화통일발원문(이하 발원문) 영상을 제작해 유튜브에 배포했다.

  민추본은 사찰, 교계 단체, 신행 모임 등 법회에서 활용할 수 있는 ‘평화통일발원문’을 올해 상반기 공모전을 통해 우수작을 선별해 발원문을 제작해 배포했다. 그동안 민추본의 여러 활동에도 불구하고 불자들의 관심이 높지 않은 것에서 나온 민추본의 기획이다.
이를 통해 민추본은 불자들의 평화⦁통일 문제에 대한 의식을 높이고, 종단과 민추본의 평화통일 활동에 대한 관심을 높이기 위해 발원문를 제작 배포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이번 배포된 발원문은 공모전을 통해 입상된 작품을 바탕으로 여러 스님들의 조언과 윤문 등 최종 발원문을 제작해 많은 불자들이 활용할 수 있도록 유뷰브용 영상으로 제작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원하는 사찰이나 단체 등 어디서나 민추본 유튜브 채널을 통해 평화통일발원문 영상을 틀어 함께 낭독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앞으로 민추본은 배포용 발원문도 제작해 각 본사 사찰 및 평화통일도량 등에 배포할 예정이다.
  한편 이번 발원문 영상에는 이여진 조계종 포교사(18기)가 낭독을 진행해 영상제작에 동참했다. 이여진 포교사는 <보리수아래> 회원으로 시 낭송 자원봉사를 하며, 어린이청소년 불교지도사로도 활동하고 있다.
  이번 제작된 평화통일발원문은 조계종단을 대표하는 평화통일발원문으로, 불교계의 주요 평화통일 행사 등에 활용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평화통일발원문은 민추본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누구나 볼 수 있다
 평화통일발원문 유튜브 경로(https://youtu.be/pPZLLTEa8Yw)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

PC버전

copyright ⓒ 2007 우리불교신문, 우리불교 WTV All reghts reserved.

 서울시 종로구 인사동 11길 16 대형빌딩 2층/ 팩스 02) 6442-1240 /

전화 02)735-2240 /  메일: woobul@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