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동국문학인 육성 위한 릴레이 기부

 동국대(총장 윤성이)에 이색 기부 행렬이 이어지고 있다. 동국대에 재학 중인 문학 지망생을 지원하는 「동국 문학인 장려 장학」 릴레이 기부.
 지난해 6월, 김인수 ㈜AMG코리아 대표의 5천만 원 기부로 시작된 릴레이에 현재까지 8명의 주자가 참여했다. 지난 17일(화), 8호 주자인 이한철 ㈜창성종합건설 회장의 기부금 전달식이 진행됐다.
 릴레이 기부를 위해 법조계, 의료계 등 다양한 직군에서 종사하는 이들이 뜻을 모은 것으로 알려졌다. 각계각층의 기부자가 한데 의기투합한 모금 릴레이는 보기 드문 일이다. 더욱이, 현재까지 참여한 총 8명의 주자 중 3명만이 동국대 출신으로, 비(非)동문이 더 많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는 점도 주목할 만하다. 또한, 그간 이공계열 등에 비해 지원이 미비했던 문학계열 인재 양성을 위해 기획된 릴레이라 더욱 의미가 깊다.
 현재까지 약 1억 3천만 원의 장학금이 모였다. 다수의 문학 지망생이 장학금을 지원 받아 기부자들에게 감사를 전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

PC버전

copyright ⓒ 2007 우리불교신문, 우리불교 WTV All reghts reserved.

 서울시 종로구 인사동 11길 16 대형빌딩 2층/ 팩스 02) 6442-1240 /

전화 02)735-2240 /  메일: woobul@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