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방위학 및 九星 취기개운법(取氣開運法)에 대하여(Ⅱ)

 

흙(大地)을 모체(母體)로 하여 태생된 지구상의 생명체중의 하나인 인간은 누구나가 그 삶을 살아 가는 과정에서 쉴새없이 움직이고 행동하기 마련이며 우리가 의식적, 무의식적으로 행동하는 방위는 토기(土氣)의 부패 및 흙으로의 환원작용(암검살의 작용)을 위시한 흉살(凶殺)의 방위와 살기(殺氣), 사기(死氣) 등으로 표현되는 상극기(相剋氣)의 방위가 될 수도 있는 것입니다.

대지위에 존재하는 각 방위(8方)는 양적(陽的)인 기운과 음적(陰的)인 기운으로 나눌 수 있는 바 양적인 기운은 분열, 생장, 발산하는 기운으로서 인간의 삶에 이로운 작용을 하지만 음적인 기운은 생명체를 지구상의 흙속으로 흡입, 유인하는 기운으로서 인간의 삶에 악영향을 주기 마련입니다.

인간에게 악영향을 주는 기운 역시 대자연의 섭리로서 유한성(有限性)의 생명체가 무한(無限)인 우주 본연의 생명기원인 기(氣)의 본체로 환원코자 하는 귀소(歸巢)의 본능이며 불교의 극락 또는 열반을 향한 우주의 잠재의식과 같은 것이라 하겠습니다.

구성기학(九星氣學)상의 이론으로는 사람에게 흉한 일이 발생하거나 질병이 발생하는 원인중의 하나로서 흉살기방위(凶殺氣方位)로의 반복된 움직임 그리고 사람이 머무는 집이나 건조물의 방위(家相 方位)상의 결함때문이라고 판단합니다.

우리 인간이 원자력 방사선에 노출되면 그 방사선이 쪼여진 인체부위가 암으로 발병되어 진다고 현대의학이 규명한 원리와 같다고 이해하면 되겠습니다.

<<<운세 상담>>>

김영진

음력 1981년 6월 15일 밤 9시

Q : 부모님이 공부 하라고~하라고 할 때 안해서 지금 물류회사에서 일하고 있습니다.

살면서 돈이 너무나도 중요한데, 결혼하려고해도 직돈이 우선인데 제 사주에 돈 좀 있을까요?

A : 고등학교 시절 열심히 노력하기 보다는 편안하게 놀면서 지낸 것으로 보여 집니다. 공부를 열심히 하지 않는 친구들의 영향을 받은 면도 다분합니다. 그러나 본인이 노력했던 것과 학업성적을 대조해 볼때 본인의 노력에 비해서는 그 이상의 성적이 나왔던 것으로 추정됩니다.

20대 중반이후 취업은 분명히 이루어 지는 운이지만 본인의 理想과는 한참 동떨어진 직장에 취업되는 운입니다. 결혼은 30대 중반이후에나 가능할 것으로 보여 집니다. 그 이전까지는 여자가 생겨도 그 여자가 본인만을 바라보지 않고 2중, 3중의 남자 관계를 맺으므로 결국 본인을 버리고 다른 남자에게 건너 가버리는 운입니다.

직장에서의 실적이나 평판, 승진 등 관록운은 당분간 저조하며 직장이 여의치 않아 직장을 한두번 옮기거나 보직면에서 밀리는 운이 40대 초반까지 이어지고 있습니다. 직장생활을 하든 자영업을 하든 40대 초중반 이후 안정된 모습을 띄고 있으므로 그때에 이르러서나 한 직장에 오래 종사하거나 혹은 자영업 분야에서도 비로소 안정된 모습을 보일 것으로 판단됩니다.

40대 초중반 이후 금전사정은 좋아 지지만 많은 돈을 벌어 축재하는 운으로 보여 지지는 않습니다. 많은 돈을 벌고자 집착하면 오히려 破財를 초래하기 쉬우므로 안정된 생활을 영위하겠다는 마음으로 처신함이 좋겠습니다.

행복의 척도가 반드시 재물에만 있지는 않습니다. 비록 큰돈을 벌지 못해도 단란한 가정을 꾸리고 안정된 생활을 영위하며 얼마든지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습니다. 본인께서도 그러한 삶을 누리실 수 있을 것입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

PC버전

copyright ⓒ 2007 우리불교신문, 우리불교 WTV All reghts reserved.

 서울시 종로구 인사동 11길 16 대형빌딩 2층/ 팩스 02) 6442-1240 /

전화 02)735-2240 /  메일: woobul@hanmail.net